곳감선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트로이목마 조회 2회 작성일 2020-11-21 14:48:16 댓글 0

본문

[푸드투데이] 이홍기 대표 "설 명절 '영동 호두곶감' 선물하세요"

[푸드투데이 = 김명래 기자]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충북 영동군 대양영농조합(대표 이홍기)선 곶감 선물세트 작업이 한창이다.



맑고 깨끗한 자연에서 생산한 최상의 곶감 만을 고집한다는 이홍기 대표는 "충북 영동군은 일교차가 심해서 과일이 당도도 높고 특수작물이 잘되는 고장이다. 특히 곶감과 호두는 전국적으로 아주 유명한 지역이다"라고 소개 했다.


그는 "특히 곶감과 호두가 제삿상에 올라간 유래를 보면 과일중에서 호두는 제일 먼저 생산이 되면서 깨끗한 식품으로 칭해져 있기 때문에 각종 문헌을 보게되면 제삿상에 올라간 유래가 나와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김영란법 시행 후 명절을 맞아 영농조합에서는 주민과 함께 제품을 개발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굉장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게 현실"이라며 "우리농산물을 국민여러분 많이 애용해 주셔야만이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350만 농민들이 살수가 있다. 농업이 잘되야만이 선진 대한민국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농산물 많이 애용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원365]특별한 설선물 철원곶감 호감하나

추위로 이름난 철원은 곶감을 만들기에 최적지 입니다. 낮은 기온과 습도 덕분에 부패할 걱정이 없어 유황훈증이나 주정처리 등의 화학물질이 필요 없습니다. 건강하게 발효 숙성된 고품질 철원 곶감 '호감하나' 명절 특별한 선물로 손색이 없습니다.

[sub] 먹어 봤니? 정말 쉬운 호두강정과 곶감단지 Gotgam danji, Walnut gangjeong, Korean dessert

안녕하세요. 또 오랜만이네요!
벌써 완연한 가을이네요. 사실 여름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데 장마와 홍수가 여름을 빼앗아간것 같아 약간 억울한 마음도 들어요.

그래도 시간만큼은 누가 가져가거나 임의로 삭제할 수 없는지라 시간이 차곡 차곡 쌓여가는동안 요통과 옆구리살도 덩달아 늘었습니다. 내일부턴 경보라도 해볼까 해요.

오랜만이라 사설이 길었네요.
오늘은 요즘 피드에 많이 올라오는 호두강정과 곶감 단지를 만들어 봤어요. (사실 맛이 너무 궁금해서..내가 먹고 싶어서..)

한과나 떡은 냉동실에 들어갔다 나오거나 하루만 지나도 맛이 떨어져서 만들어 뒀다 선물하기 조금 곤란한데요.

곶감단지는 만들어서 냉동실에 얼려 놓아도 되니 선물하기에 참 좋겠다 싶더라고요. 저는 어머니 드리려고 더 먹고 싶은거 꾹 참고 곱게 포장해 놨어요.

아무쪼록 곶감 속을 꾹꾹 채워 주름을 피듯, 서로 마음의 주름을 펴주는 한가위 되셨으면 합니다.

저의 작은 채널을 찾아주시는 분들 언제나 감사합니다. 덕분에 조만간 남편과 뜨끈한 국밥 한그릇 사먹을 수 있을듯 해요.


좋아요와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자세한 설명은 자막기능 이용해 주세요.

#호두강정#호두정과#곶감단지


[재료]
호두 100g
설탕 60g
소금 1/3 t
조청 2T
대추 120g (씨를 뺀 무게이며 곶감단지 속에는 호두강정 100g을 넣었어요.
유자청 80g
무게 40g 반건시 6
기름 oil


[도구]
냄비

도마
저울


[만드는 방법]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떡 기본 도구 소개



[보관]
냉동보관해 주세요.
얼어 있을때 자르면 단면이 예쁘게 잘립니다.

instagram : @_light_days
mail : light_days@naver.com

... 

#곳감선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jspa.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